본문 바로가기
책과같이/건강,의학

연두의 재활일기 : 평범한 것의 소중함

by 책과같이 2022. 6. 17.
반응형

연두 님하고는 어느 날 우연히 블로그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매일은 아니지만 가끔씩 방문해 올린 웹툰을 보곤 했습니다. 힘든 재활중인데 그림에서 유쾌하고 긍정적인 기운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와닿는 글도 많이 있고요.

연두님이 책을 냈다고 해서 후다닥 사서 봤습니다. 책은 병원생활을 하며 인스타그램에 올린 만화 40편으로 되어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한 재활 과정과 병원생활에 대한 연두님의 경험을 나누어 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고연수(필명 연두)님의 <연두의 재활일기>입니다. 


귀여운 캐릭터가 연두님하고 많이 닮은듯 합니다. ( 책 표지 안에 사진이 있습니다.^^) 중간중간 피식피식 웃음이 나오는 부분들이 있어 재미있게 봤습니다. 혼자 대변을 볼수 있게 되서 박수를 받는 장면이나, 침상에서 물수건으로 샤워할때 '자체 모자이크' 처리한 장면도 개인적으로 재미있었습니다.

한편 힘든 재활일기를 이렇게 재미있게 봐도 되나? 그런 생각도 들더라고요. 긍정적인 마음으로 유쾌하게 잘 그려내신 것 같습니다. 불의의 사고로 재활을 하시거나 병원 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공감과 위로를 많이 받을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밌게 본 장면중의 하나


밥 먹고, 화장실 가고, 샤워하고 그런 평범하게 생각했던 것이 누군가에게는 특별함이 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이지만 많은 분들이 이런 평범함의 소중함을 많이 잊는 듯합니다. 

또한 주위 사람들의 감사함을 먹고 우리는 다시 살아갈 힘을 얻는 것 같습니다. 연두님도 엄마,동생 가족뿐 아니라 간병인 분들, 병원에 계시는 이모, 삼촌 분들 등 많은 분들이 있어 힘든 재활 과정을 잘 극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휠체어를 타고 사회의 턱을 넘으려면 걱정이 되긴 했지만 휠체어를 타고 IKEA  앞에 있는 장면이 있어 조금은 안심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연두툰'으로 만나게 될 연두님이 기대가 되기도 하고요. 이렇게나마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9911454

 

연두의 재활일기 - YES24

‘재활의 이정표’가 필요하다면, 연두의 재활일기재활을 받게 되는 경우는 다양하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혹은 질병으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재활을 받게 된다. 재활은 대부분 긴 시간을 필요

www.yes24.com


※ 매일 책을 읽으며 같이 성장하는 [책과같이]가 되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